인천 부평시장 맛집 진주만두 성심떡집 서울김밥 후기
시장에 가면 먹거리도 많고 구경할 것도 많아서 가끔 갑니다. 지난 주말에는 인천 부평시장을 다녀왔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크고 먹거리도 많아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구경하고 양손 무겁게 돌아 왔습니다.
인천 부평시장 만두로 유명한 진주만두와 성심떡집, 서울김밥은 물론 호떡까지 사왔습니다.
부평시장은 부평깡시장, 부평종합시장, 부평시장, 부평재래시장 등이 함께하는 상당히 규모가 큰 시장입니다. 때문에 방문하기 전에 인천 부평시장 맛집이나 위치 등을 파악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미리 검색을 해본 후에 다녀왔습니다.
가장 궁금했던 것은 부평시장 진주만두였습니다. 작은 크기의 고기만두인데 한입에 쏙쏙 집어 먹기 편했습니다. 간은 따로 간장을 찍을 필요가 없었으며 양은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떡볶이 먹을 때 사이드 메뉴로 먹기 좋은 양입니다. 진주만두를 먹기 위해 먼 곳에 있는 부평시장까지 또 방문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근처에 산다면 사이드 메뉴로 먹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2023년 1월 기준입니다.
부평시장 진주만두 가격: 1인분 10개 3500원(현금)
부평시장 안에는 떡집도 많았는데 그 중에서 TV에 나온 적이 있는 성심떡집에 다녀왔습니다. 단호박 카스테라 떡과 생크림 떡을 사왔는데 인기 있다는 단호박 카스테라는 부드럽고 달달하고 맛있었습니다. 생크림떡은 보기에는 맛있어 보였지만 크림의 양이나 맛이 부족했습니다.
성심떡집 가격: 1팩에 3000원
오랜만에 옛스러운 김밥이 먹고 싶어서 서울김밥이라는 곳에서 김밥 2줄을 사왔습니다. 먹어보니 예상했고 먹고 싶었던 옛스러운 김밥 맛 이었습니다. 2줄을 구입하면 고추장아찌를 주는데 김밥 자체도 간간하기 때문에 고추장아찌를 먹으면 짜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고추장아찌가 맛있다는 글도 있었는데 사람마다 입맛 차이가 크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서울 김밥 가격: 1줄 3000원
부평에 유명한 대왕김밥 가격이 3500원이라서 다음에는 대왕김밥집의 우엉김밥을 먹을 것 같습니다.
인천 부평시장 맛집으로 대왕호떡 집도 있습니다. 크기가 크고 그동안 먹었던 호떡보다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한번 맛본 후 중독되어 6개를 사왔습니다. 기름 없는 호떡집도 있었는데 먹어보니 대왕호떡이 더 맛있었습니다. 2개나 샀는데 차라리 대왕 호떡 1개를 먹는 것이 나았습니다.
대왕 호떡 가격: 1개 2000원, 3개 5000원
김밥, 만두, 떡볶이와 함께 먹을 튀김도 샀습니다. 1개에 500원인 튀김집이 있다고 했는데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인천 부평시장 2번째 방문이라서 못 찾은 것 같기도 합니다. 시장 끝에서 1개 1000원인 튀김을 구입했는데 맛은 좋았습니다.
진주만두, 김밥, 떡 외에 사라다빵과 청국장, 닭강정, 튀김 등 다양한 먹거리를 사왔는데 제게 가장 맛있었던 것은 호떡 같습니다. 집 근처에 만두 맛집이나 김밥 맛집은 있는데 호떡 파는 곳이 없어서 그렇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소개해드린 인천 부평시장 맛집 외에도 맛있는 집이 많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시장구경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면서 즐겁게 하루를 보낼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