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주스 만들기 쉽고 맛있어요


당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당근주스 만들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근은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건강에 좋은 채소 입니다. 하지만 호불호가 있는 채소로 당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많은데 당근주스로 만들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당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당근주스 만들기할 때 다른 과일을 함께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맛은 꿀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씻은 당근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됩니다. 이때 당근을 삶아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당근 삶아서 주스만들기

삶은 당근주스가 더 좋다는 이야기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당근을 삶으면 영양성분의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끓는물에 3초 정도를 데치 듯이 삶은 후 물과 함께 곱게 갈아주면 됩니다. 여기에 올리브유를 작은스푼 첨가하면 베타카로틴 성분의 흡수가 높아집니다.




사과당근주스 만들기 

맛없는 당근주스는 싫다면 사과와 함께 갈아서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사과의 단맛이 추가되어 당근주스가 맛있어 집니다.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꿀을 넣어드시고 신맛을 좋아한다면 레몬즙을 넣어 먹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의 당근주스 만들기

당근주스와 바나나, 요구르트 등을 함께 갈아서 먹으면 단맛과 함께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채소가 들어간데다 유산균이 든 요구르트까지 더해져서 변비에도 좋습니다.



토마토 당근주스 만들기

남녀 모두에게 좋은 토마토를 이용해서 당근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당근, 토마토는 살짝 데쳤을 때 영양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두 재료 모두 끓는 물에 데칩니다. 믹서로 곱게 갈아서 체반에 거른 후 주스만 마시면 됩니다.


착즙기를 사용하면 좀더 목넘김이 좋은 주스가 되지만 식이섬유를 더 많이 섭취하고 싶다면 믹서로 갈아서 체로 걸러드시면 좋습니다. 

 

피곤할 때는 오렌지, 레몬 등을 넣어 만듭니다. 위 건강이 안 좋아서 걱정이라면 브로콜리, 양배추 등의 채소와 갈아서 만듭니다.



아침 공복에 당근주스 마셔도 될까요.

건강한 사람이라면 아침 공복에 적당량 마시면 자는 동안 손실 된 수분을 보충할 수 있고 당근주스의 영양이 신속하게 몸에 흡수되어 몸에 에너지가 됩니다.


다만, 다이어트 중이거나 혈당이 높은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일을 함께 갈아서 만들 경우 과일에 든 당질로 인해 혈당이 상승할 수 있으며 이는 중성지방 증가와 당뇨병에 영향을 끼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윤달은 몇년만에 오는지 윤달 주기 알기

김장김치 10포기 양념 비율 고추가루 양

킹식자재마트 옥련점 오픈 전단지 행사기간 정보

볼펜이 나오지 않을때 대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