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국화빵 달인 위치와 가격, 남은 국화빵 보관법
요즘 길거리는 물론 시장에서도 국화빵 찾기 어려운데, 인천에 국화빵 달인이 있더라고요. 생활의 달인에 나온 곳으로 인천 서구 썬국화빵이라고 합니다. 인천 국화빵 달인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잔뜩 구입할 경우 남은 국화빵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 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천 국화빵 파는 곳 어디 있나요?
제가 사는 곳 근처에는 국화빵 파는 곳이 없었는데, 잘 찾아보면 곳곳에 있다고 합니다. 모래내시장, 용현시장, 신기시장, 종합어시장, 가좌시장 등에서 국화빵을 판다고 합니다.
의외로 국화빵 파는 곳이 있었네요. 그런데 인천 국화빵 달인이 만든 국화빵은 특별하다고 합니다. 국화빵을 찐으로 좋아하는 분이 만들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맛이나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 인천 국화빵 달인 위치
인천 서구 정서진중앙시장에 썬국화빵이라는 가게가 있다고 하는데요. 정서진중앙시장은 인천 서구 가정동에 있는데 저는 아직 가본 적이 없습니다. 올 겨울에 국화빵 사먹으로 한번 다녀와야 겠습니다.
인천 서구 썬국화빵 가격
- 팥, 슈크림 (3개) : 1,000원
- 팥, 슈크림 (16개) : 5,000원
- 계란빵 (1개) : 1,500원
생활의 달인 인천 국화빵 특징
국화빵을 찐으로 좋아하는 분이 반죽, 팥소 등을 신경써서 만든다고 합니다. 방송으로 봤는데 팥이 많이 들어가고 국화빵 크기도 크고, 바삭해 보이더라고요.
남은 국화빵 보관법은
간식은 먹을만큼 구입해야 맛있는데 한번에 많이 구입할 경우 보관을 잘하면 됩니다. 남은 국화빵의 경우 상온, 냉장 보관보다는 냉동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빵은 냉장보관하면 수분이 날아가서 퍽퍽하고 식감이 떨어지게 됩니다.다음에 다시 맛있게 먹으려면 냉동보관을 해야 합니다.
국화빵 냉동보관
1. 완전히 식은 국화빵을 1회 먹을 만큼 랩으로 감쌉니다.
2. 지퍼백에 한번 더 담아 공기를 제거합니다.
3. 냉동실 안 쪽 서랍에 보관합니다.
다시 먹을 때는 에어프라이어로 데웁니다.
국화빵 에어프라이어 데우기 시간
보통 180도로 맞추고, 앞뒤로 총 10분 정도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따뜻해집니다.
중간에 한번 상태를 보고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기에 따라 탈 수도 있어서 온도, 시간 조절을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아닌 후라이팬으로 구울 경우 약불로 천천히 구워야 합니다.
인천에도 생활의 달인(1005회)에 나온 국화빵집이 있다니 궁금하고, 서둘러 맛보고 싶어지네요. 인천 서구 정서진중앙시장에 있는 썬국화빵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평일이나 주말에 방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