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운죽 키우기 수경 재배 방법


올해는 어떤 식물을 키워볼까 고민하다가 전부터 키우고 있는 개운죽을 다시 키우기로 했습니다. 개운죽 키우기 쉬운데다 초록색 잎이 집안을 밝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서 좋아하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꽃말도 좋아서 개운죽을 선물로 하면 좋습니다.



아파트에서 살다보면 삭막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집안에서 화초를 키우는 분들이 많은데 초보자들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키우기 쉬우면서 예쁜 식물이 없을까 찾다가 개운죽을 알게 되었는데 키우기 쉽고 예쁩니다.



개운죽은 대나무처럼 생겼는데 크기는 작습니다. 10cm부터 80cm까지 있는데 저는 주로 40cm 짜리 개운죽을 키웁니다.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아기자기 귀여운 식물을 좋아한다면 작은 사이즈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개운죽의 효과는

식물을 키우는 것 자체로 힐링이 됩니다. 쑥쑥 자라는 개운죽을 보고 있으면 뿌듯하고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이 듭니다. 잎이 풍성하게 자라면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습니다. 수경재배하면 가습 효과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개운죽은 풍수적으로 좋은 식물입니다. 개운죽 키우기로 행운, 재운, 사업운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갯수가 많을 수록 좋다고 하여 한번에 10개 정도는 구입하고 있습니다. 잘 키워서 부모님이나 지인 선물로 드려도 좋습니다.



개운죽 잘 키우는 법 없을까 

개운죽 수경재배 가능한 식물로 물병에 담가만 두어도 잘 자랍니다. 방 한쪽에 두었을 뿐인데 어느새 입이 커지고 뿌리도 자라는 것을 보면 신기합니다. 식물 똥손도 개운죽 키우기 가능합니다.


개운죽 수경재배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인데 개운죽은 수경재배가 가장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흙에 키우면 물주는 것을 잊어버릴 수 있는데 수경재배하면 물주기로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습니다.


1주일에 1번 정도 깨끗한 물로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겨울에는 1주일에 1번도 안 갈아줬는데도 잘 자랍니다. 여름에는 온도가 높아져서 물이끼가 쉽게 생기므로 1주일에 1번을 갈아줘야 합니다. 



제대로 개운죽 키우기 위해서는

개운죽은 추위에 약하고 햇볕에도 약합니다.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좋은데 저는 방 안에서 키웠을 때가 가장 잘 자랐습니다. 햇볕을 쬐면 잎 색깔이 옅어지다가 타 들어갑니다. 


개운죽 노랗게 변했어요. 뿌리 아래 부분이 노랗게 되었다면 살리기 어렵습니다. 윗 부분이 노랗게 되었을 경우 서둘러 잘라 줍니다. 그리고 윗 부분은 촛농으로 덮어줍니다.



잘 자라다 가도 갑자기 잎의 색이 변하고 죽을 수 있어서 해마다 개운죽을 구입해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이번에 10개를 구입해서 새로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잎이 작고 줄기 색상도 옅지만 키우다 보면 잎과 뿌리가 늘고 줄기도 짙은 초록으로 변할 것 입니다.


식물 똥손이라고 속상해 하지 마시고 보기에도 예쁘고 꽃말도 좋은 개운죽 키우기에 도전해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윤달은 몇년만에 오는지 윤달 주기 알기

김장김치 10포기 양념 비율 고추가루 양

킹식자재마트 옥련점 오픈 전단지 행사기간 정보

연수 이음카드 재발급 이걸 잊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