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은 설탕 해결 방법이 있어요

요리를 하고 있을 때 설탕이 딱딱하게 굳어 있으면 난감한데요. 일일이 숟가락 등으로 굳은 설탕을 부수면서 하기도 번거롭고 너무 딱딱해져서 잘 부숴지지 않는 경우도 있답니다. 도대체 왜 굳어버린건지 굳은 설탕이 되는 이유와 해결방법을 알아보아요.


설탕이 굳는 이유는 습기와 건조때문으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것이 필요해요. 개봉했을 경우에는 단단히 밀봉하거나 뚜껑이 있는 통에 담아 놓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굳어 버렸다면 식빵을 넣어두세요. 5~6시간 정도 넣어두면 습기가 이동 되어 설탕이 다시 보송보송해진 답니다. 식빵이 없을 경우 양배추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굳은 설탕에 그냥 설탕을 넣어서 방치하기, 냉동실에 2시간 정도 넣어 두었다가 꺼낸 후 뚜껑을 열어 30분 간 방치하기, 전자 레인지에 2분 정도 데우기 등도 굳은 설탕을 해결하는 방법이에요. 전자레인지의 경우 너무 오래 돌리면 설탕이 녹아버리니 주의하세요.


설탕은 온도와 습도 변화가 없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며 양이 많거나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저장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마지막으로 설탕이 굳었다고해서 영양이나 맛에는 변화가 없으니 버리지 마시고 위 방법으로 해결해 보세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윤달은 몇년만에 오는지 윤달 주기 알기

집에 복들어오는 그림 알기

당당치킨 네네 파닭소스로 맛있게 먹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