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봉재산 억새꽃 축제 다녀온 후기
지난 주말 연수구 동춘동 봉재산에서는 억새꽃 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축제인데 회를 거듭할수록 축제가 더욱 풍성해지고 완성도가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저도 2025년 봉새산 억새꽃 축제에 다녀왔는데, 예쁜 국화꽃다발을 받아와서 엄마에게 선물해 드렸습니다.
봉재산 억새꽃 축제란
인천 동춘동 봉재산 억새 군락지에서 열리는 지역 주민을 위한 작은 축제입니다. 1년에 단 하루만 진행되며, 시간도 매우 짧습니다.
- 개최일자 : 2025년 10월 25일 토요일
- 시간 : 12시 ~ 16시
- 장소 : 봉재산 억새 군락지
프로그램
- 문화공연 : 식전공연, 개막식, 문화공연
- 체험마당 : 억새꽃다발과 솟대만들기, 연날리기, 타로점보기, 전통문화체험
- 가족마당 : 인천섬 이름 맞추기, 가족소원빌기, 포토존
- 어린이 동물 체험 : 거북이, 토끼, 뱀 등
- 행운권 추첨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경품을 받기 위해서는 축제장에 있어야 합니다.
직접 봉재산 억새꽃 축제에 다녀왔는데, 지난번 보다 준비가 잘 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축제 팜플렛이나 행운권을 정성스럽게 만들었고,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해졌습니다.
저는 국화 억새꽃 다발 만들기를 체험했습니다. 가죽 공예나 팔찌 만들기 등도 체험해보고 싶었지만 예약 시간에 맞추기 어려워서 포기했습니다.
다행히 날씨가 좋아서 축제를 즐기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하늘은 파랗고 억새꽃은 예쁘게 피어있었습니다. 날씨 덕분에 사람들도 점점 많이 몰렸으며, 축제 분위기가 더 활기차졌습니다. 작은 축제인데도 분위기 만큼은 큰 축제 못지 않았습니다.
억새꽃 축제 좋았던 점
1. 해마다 업그레이드 되는 느낌이다.
2. 공연, 체험프로그램이 소소하지만 잘 준비되어 있다.
3. 가을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에서 진행된다.
4. 멀지 않는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아쉬운 점
1. 먹거리 준비가 다양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
2. 앉아서 쉴 공간이 부족했다.
3. 장소가 협소한 편이다.
4. 체험 프로그램 대기시간이 필요하다.
인천 연수구 동춘동은 축제나 지역행사가 많지 않아요. 그나마 봉재산 억새꽃 축제가 있어서 계절을 느끼며 나들이하기 좋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