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린 무청 시래기 삶기 시간


무는 버릴 것이 없는 채소로 줄기와 잎을 말려서도 먹습니다. 이를 말린 무청 시래기라고 하며 삶은 시래기는 밥에 넣어 먹거나 나물, 찜, 찌개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말린 무청 시래기 삶기를 어려워하는 분들도 있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한번 삶아두었다가 냉동보관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겨울 반찬으로 사랑받는 말린 무청 시래기는 영양이 풍부합니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약해지기 쉬운 겨울철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말린 무청 시래기 삶기 전에 효능에 대해 알아보면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채식을 하는 스님들의 천연 칼슘제입니다.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고 식이섬유는 변비를 예방하며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됩니다.



말린 무청 시래기로 요리를 하기 위해서는 시래기 삶기부터 해야 합니다. 대충 삶으면 식감이나 맛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무청 시래기 삶기 시간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물에 시래기를 불린다

햇볕과 바람에 바싹 마른 시래기 삶기 전에 불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찬물에 담가 불리거나 쌀뜨물에 담가 불리면 됩니다. 시래기 불리는 시간은 10시간 정도 이며 전날 저녁에 미리 불려 놓으면 됩니다.


말린 무청 시래기 삶기 

불린 시래기를 냄비에 넣고 시래기가 잠길 정도로 물도 붓습니다. 그대로 40분~1시간을 푹 삶습니다. 시래기의 냄새를 잡기 위해 설탕을 한 숟가락 넣기도 합니다.


삶은 무청 시래기는 바로 꺼내지 않습니다. 1시간 정도 냄비에 그대로 담아둡니다. 식으면 찬물로 여러번 씻습니다.


시래기 껍질 제거하기

겉껍질을 제거해야 질긴 식감이 사라지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긴 후에는 소분하여 비닐 봉투에 담아 보관합니다. 냉동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시래기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말린 무청 시래기 삶기가 중요합니다. 불리고, 삶는 것을 신경써서 시래기 특유의 향과 맛, 식감을 즐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윤달은 몇년만에 오는지 윤달 주기 알기

김장김치 10포기 양념 비율 고추가루 양

킹식자재마트 옥련점 오픈 전단지 행사기간 정보

연수 이음카드 재발급 이걸 잊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