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미약 먹는 시간 지속 효과는
차나 배 등의 탈것을 타면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멀미 증상이며 멀미가 심할 경우 모처럼의 여행이 엉망이 됩니다. 평소 멀미를 심하게 하는 사람이라면 멀미약 먹는 시간을 정해 놓고 복용을 해야 합니다.
멀미 증상은
눈으로 보는 시각 정보와 귀로 감지되는 균형 정보가 어긋나서 발생합니다. 눈 앞에 보이는 시각 정보는 변하는 것이 없는데 차의 흔들림 같은 균형 정보는 계속 들어와서 뇌가 혼란스러워하고 이 때문에 구토, 메스꺼움, 어지러움, 두통 같은 멀미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피로가 쌓이거나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멀미 증상이 더 심해지기 쉬우며 배고픔, 불쾌한 냄새 등도 멀미를 유발하고 악화시킵니다.
멀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먹미약 먹는 시간에 맞춰 먹는 것 외에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우선 전날에 충분히 수면을 취해 컨디션을 정돈해야 합니다. 탈것을 타기 전에는 과식을 하지 않아야 하며 그렇다고 굶어서도 안 됩니다. 지방이 적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습니다. 옷은 조이거나 두껍지 않아야 합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멀미약을 복용합니다.
멀미약 먹는 시간 언제
먹는 멀미약은 탑승하기 30분 전에 복용을 합니다. 복용양은 제품 두시면을 참고하여 정확하게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멀미약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은 4시간 정도이며 복용 후 4시간이 지났다면 다시 멀미약을 먹어야 합니다. 장거리 여행시에는 멀미약 먹는 시간을 잊지 않도록 알람을 맞춰 놓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의 경우 멀미약을 복용하지 않습니다. 멀미약 졸음을 유발하며 일시적으로 시야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탑승자의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운전자는 멀미약을 복용하지 않습니다.
붙이는 멀미약 시간
멀미약 먹는 시간을 지켜서 먹어야 하는 것처럼 붙이는 멀미약도 시간을 지켜서 붙여야 합니다. 약효과 나타날때 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출발 4시간 전에는 붙여야 합니다. 한번 붙이면 3일은 효과가 지속됩니다.
주의사항으로 한쪽 귀에 1매를 붙여야 하며 붙인 후 손을 깨끗하게 씻습니다.
이미 멀미가 시작한 다음에 먹으면 효과가 적기 때문에 출발하기 전에 멀미약 먹는 시간에 맞춰 챙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멀미약 먹는 것 외에 증상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생강차, 매실차, 페퍼민트 차 등을 마시면 좋습니다. 메스꺼움과 울렁거림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얼음을 입에 물고 있는 것도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