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물 만들기 효능이 다양해
세상에는 다양한 건강법과 미용법이 있으며 레몬물 만들기는 누구나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 미용법입니다.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건강과 미용에 도움이 되지만 레몬 성분을 추가하는 것으로 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만들기도 어렵지 않아서 이미 레몬물을 직접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레몬물 효능과 집에서 레몬물 만들기를 알아보겠습니다.
감기를 예방한다
비타민C는 감기 예방에 좋은 영양소이며 레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1.5개만 먹어도 하루 필요한 비타민C를 챙길 수 있으며 이는 면역력을 높여서 감기를 예방하고 감기에 걸렸을 때 빠르게 회복할 수 있게 돕습니다.
피부미용에 좋다
레몬물 효능으로 피부 미용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 미용에도 중요한 영양소로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유지시킵니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주름을 예방하며 미백효과도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레몬물 효능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아서 체중감량이 필요한 분들은 레몬물 만들기를 알아두셨다가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레몬물을 마시면 지방 흡수가 억제되며 구연산이 신진대사를 높여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물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 레몬물을 마시면 레몬의 좋은 성분까지 챙길 수 있어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취 예방한다
레몬물에 든 구연산은 구강내 세균이 증식하는 것을 억제합니다. 또한 침의 양을 늘려 세균을 씻어주는 효과도 있어서 레몬물 효능으로 신경쓰이는 구취를 예방하고 줄일 수 있습니다.
간단한 레몬물 만들기
컵에 물 200ml를 넣고 레몬 1/2개를 스퀴저로 짜서 즙만 넣어 잘 저어 드시면 됩니다. 신맛이 부담된다면 꿀을 조금 추가해도 좋습니다. 만든 레몬물은 하루에 2잔 정도가 알맞습니다.
레몬즙을 물이 아닌 탄산수에 섞어서 마시는 방법도 있으며 탄산수에 희석해서 마시면 포만감이 더 좋고 상쾌한 맛이 좋아서 스트레스 해소도 됩니다.
시판 레몬 과즙을 활용한 레몬물 만들기도 있습니다. 물 한컵에 레몬과즙 2티스푼을 잘 섞어 드시면 됩니다.
껍질째 레몬물 만들기
물대신 마시는 방법으로 물2리터에 레몬을 껍질째 넣어 우려낼 수 있습니다. 만들기는 간단한데 세척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껍질째 사용할 경우에는 농약이나 왁스 성분을 없애기 위해 깨끗하게 세척을 해야 합니다.
먼저 베이킹 소다로 레몬 껍질을 문지르며 닦고 끓는 물에 20초 데친 후 굵은 소금으로 한번 더 문지르며 닦아야 합니다.
깨끗하게 씻은 후에는 얇게 슬라이스 하고 씨앗을 제거합니다. 레몬 1개를 껍질째 슬라이스한 후 생수 2리터에 넣어 반나절 정도 우려내면 레몬물이 완성됩니다.
레몬물 마시는 방법은
레몬물은 아침에 마시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한잔 마시면 장이 자극되고 배변을 촉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는 동안 잃어버린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레몬물은 신맛이 있어서 공복에 마시면 위 점막이 자극될 수 있습니다. 레몬물을 옅게 만들거나 위가 약한 분은 공복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물 유통기한은 2~3일 입니다. 오래 두고 먹으면 물도 레몬도 변질 될 수 있기 때문에 2~3일 안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에 2리터를 만들어 놓고 잠들면 다음날 아침부터 저녁까지 물대신 다 마실 수 있습니다.
레몬물을 한번 마셨다고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비타민C 등의 영양소를 챙길 수 있으며 수분 부족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맹물 마시기 힘들어 하는 분들에게 이 보다 좋은 물마시기 방법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