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증상 임신초기 증상 차이 알기
생리전 증상이라고 생각했는데 임신초기 증상인 경우가 있습니다. 임신과 생리전 증상이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헷갈릴 수 있는 만큼 생리전 증상 임신초기 증상 차이에 대해 알아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차이를 알아 두는 것으로 알코올이나 약물을 주의하는 등 임신 준비를 시작하거나 불안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생리전 증상 임신초기 증상은 비슷합니다. 생리전에 피로, 복통, 두통, 식욕변화, 기분변화, 가슴통증, 변비, 설사, 분비물의 변화 등이 나타나며 이는 임신 초초기에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구별이 어렵지만 몇 가지 차이가 있습니다.
생리전 증상 임신초기 증상 차이 착상출혈
임신초기에 출혈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착상출혈이라고 합니다.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할 때 발생하게 되며 임신 4주째에 발생합니다. 이는 생리 예정일과 거의 같아서 생리출혈인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임신으로 인한 착상 출혈과 생리 출혈은 차이가 있습니다. 착상출혈 색은 핑분홍빛이며 1~3일 정도 지속되며 생이 적습니다. 생리출혈은 어두은 빨강으로 덩어리 혈액이 나오며 양이 많고 5~7일 지속됩니다.
생리통과 다른 복통
또 다른 생리전 증상 임신초기 증상 차이로 복통이 있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으로 나타나는 복통의 경우 따끔따끔한 배꼽의 통증 정도입니다. 생리통처럼 심하게 아프지 않습니다. 생리통일 경우 하복부가 묵직하면서 요통, 복통이 심합니다.
분비물의 변화
분비물의 색이나 양의 변화로 생리전 증상 임신초기 증상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초기 증상일 경우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계속되기 때문에 양이 증가하고 색상은 투명하거나 흰색입니다. 지금까지와 다르다면 임신을 의심하고 검사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통증의 차이
생리전 증상으로도 가슴통증이 발생하는데 임신초기일 경우에는 호르몬 분비로 인해 통증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살짝 옷에 스쳤는데도 따끔하고 아플 수 있습니다.
입맛의 변화
생리전과 임신초기에 식욕이 증가하는 것은 같지만 임신일 경우 입맛이 바뀔 수 있습니다. 평소 먹지 않던 음식이 당기거나 신 것이 먹고 싶고 음식의 냄새에 민감해졌다면 임신초기일 수 있습니다.
생리전 증상 임신초기 증상 차이로 기초체온이 있습니다. 고온기 후에 저온기로 이행하여 생리가 시작되는데 고온기가 17일 이상 계속될 경우 임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는
관계후 2주가 지났을 때 확인합니다. 정확하게는 생리예정일로부터 1주일 지났을 때 테스트합니다. 임신시에 나오는 HCG라는 호르몬이 임신 4주째 정도 되면 소변에 포함되기 때문에 생리예정일로부터 1주일 지났을 때 테스트를 해야합니다.
생리전 증상인지 임신초기 증상인지 차이를 몰라서 불안했다면 지금부터라도 자신의 몸의 변화에 좀더 신경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임신이 의심된다면 미루지 마시고 곧바로 검사받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