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무좀 자연치유 가능할까
날씨가 더워지면서 양말로 숨겼던 발톱 무좀이 신경쓰이게 되었습니다. 발톱 무좀은 잘 낫지 않는다고 하는데 자연치유 방법이 없을까요. 발톱 무좀 자연치유가 불가능하다면 어떤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을까요.
발톱 무좀은 무좀균의 감염으로 발생하는 질환이며 누구도 방심할 수 없습니다. 평소 꽉끼는 신발을 신거나 발의 청결을 소홀히 하면 발생할 수 있으며 목욕탕, 수영장 등의 공공장소에서 맨발로 다니다 타인에게 옮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발톱 무좀 자연치유 가능할까요. 발톱 무좀 초기라면는 잘 씻는 것으로 낫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자연치유가 어려운 질환입니다. 깨끗하게 씻어도 발톱에 침투한 곰팡이까지 제거하기는 어렵습니다. 균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항진균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감기나 장염 같은 자연치유가 되는 질병도 있지만 발톱 무좀 자연치유가 어려운 질병입니다. 방치했다가 오히려 증상이 심해져서 치료기간만 길어지게 됩니다.
발톱 무좀 식초, 소주로 나을 수 없을까요.
발톱 무좀 자연치유 방법으로 식초나 소주를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효과가 없습니다. 무좀균을 없애기 위해서는 항진균제를 사용해야 하며 잘못된 민간요법으로 인해 오히려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냄새가 심하다면 베이킹소다를 푼 물로 발을 깨끗하게 씻을 수는 있습니다.
발톱 무좀 자연치유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조기에 적극적으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초기에는 발톱 일부 색이 흐려지지는 정도지만 그대로 두면 발톱 전체의 색이 변하고 깨지고 벗겨지는 등의 변형이 나타납니다. 발톱이 두꺼워지고 변형이 되면 걸을 때도 통증이 느껴집니다.
발톱 무좀 치료 방법은
자연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먹는약이나 바르는약, 레이저 등을 사용해서 치료하게 됩니다. 먹는 약의 경우 위장이나 간에 부담이 될 수 있어서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해야 하며, 바르는 약은 매일 1년 정도를 사용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기 치료가 부담된다면 레이저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발톱 무좀 치료 기간은 약 1년입니다. 짧으면 6개월이지만 보통 1년은 넘겨야 합니다. 노인과 증상이 심한 사람은 치료 기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발톱 무좀 자연치유가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예방이 중요합니다. 발을 항상 청결하게 씻고 보송보송하게 건조합니다. 또한 매트, 슬리퍼를 다른사람과 함께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방만큼 조기 치료도 중요한 만큼 서둘러 치료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