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슬뿌리 다려 먹는법 간단하네
뼈와 관절 건강에 좋은 약초인 우슬뿌리를 알고 계시나요. 쇠무릎이라고도 하는 우슬뿌리는 차로 다려 먹는법이 가장 인기가 많으며 약주로 담가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꾸준히 챙기기 위해서는 차로 우슬뿌리 다려 먹는법이 좋으며 만드는법은 간단합니다.
우슬뿌리는 뼈 건강이 안 좋을 때 챙기면 좋은 약초입니다. 엑디스테론, 칼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만들며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에는 뼈 건강에 더욱 신경써야 하는데 도움되는 방법으로 우슬뿌리 다려 먹는법이 있습니다.
뼈 건강에 좋은 것은 물론 사포닌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여러가지 생활습관병을 예방합니다. 사포닌의 경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 외에 면역력을 향상시키며 체내 면역력 향상으로 감기 등의 질병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중년 여성의 경우 호르몬이 줄어들어서 뼈가 약해지고 골다공증에 걸리기도 쉽기 때문에 우슬뿌리 다려 먹는법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집에서 우슬뿌리 다리는 방법 순서
먼저 불순물이나 먼지 등을 제거하기 위해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씻습니다. 다음으로 물 2리터에 우슬 20g을 넣어 센불로 팔팔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1시간 정도 더 끓여서 약효 성분이 충분히 우러나오게 합니다.
평소 보리차 끓이는 것처럼 우슬뿌리 다려 먹는법도 비슷하니 어려지 않게 다려 드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완성된 우슬뿌리차는 하루 2잔이 적당합니다.
우슬뿌리 먹는법 발효액으로
우슬뿌리 다려 먹는법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꾸준히 복용할 수 있고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우슬뿌리 발효액을 담가 먹는법도 있습니다. 발효액을 만들면 물에 타서 마시거나 요리에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설탕과 1:1 비율로 담그면 실패하지 않으며 유리병에 담아서 3개월은 숙성해야 합니다. 또한 설탕이 가라앉지 않게 중간에 저어주어야 합니다. 완성된 우슬뿌리 발효액은 따뜻한 물에 타서 드시면 좋습니다.
우슬뿌리 분말로 먹기
발효액도 요리에 활용하기 좋지만 우슬뿌리 분말은 우유나 요구르트, 샐러드에도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3~5g 정도 먹는 것이 알맞으며 과다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우슬뿌리 다려 먹는법 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우슬뿌리의 약효를 챙길 수 있습니다. 평소 몸이 차고 혈액순환이 안 되면 관절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니 우슬뿌리차 외에도 따뜻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만들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