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머리카락을 자른 후 너무 짧은 것 같아서 후회했던 경험 누구나 한 번은 있을 것 같습니다. 되돌리고 싶지만 이미 늦어버렸을 때 조금이라도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찾게 되는데요.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방법이 몇 가지 있으니 확인하여 꾸준히 실천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기분 전환을 위해 머리카락을 잘랐다가 어울리지 않아서 당황했던 경험 없으신가요. 머리카락은 한 달에 0.6~1.3cm 정도 자라는 것이 일반적이라서 너무 짧게 자를 경우 후회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기르기 위해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을 찾는 분들도 있는데 아래 방법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으로 충분한 영양 섭취가 중요합니다. 단백질, 비오틴, 엽산, 각종 비타민을 고루 챙겨야 머리카락이 잘 자랍니다. 


영양 섭취가 중요한 이유

식사 제한을 하거나 편식을 하여 영양이 부족하면 뇌나 다른 장기에 먼저 영양이 공급됩니다. 이로 인해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이 공급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탈모, 모발 가늘어짐,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 중요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90%가 케라틴이라고 하는 단백질입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의 성장이 느려지거나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윤기가 없어지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는 필수입니다. 지방이 많은 육류보다는 생선, 콩, 두부, 두유, 계란, 우유 등으로 단백질을 보충하면 좋습니다. 



양질의 수면을 취합니다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으로 잘 자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 성장에 필수인 성장 호르몬이 수면을 할 때 분비가 되며, 특히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많이 분비가 됩니다. 


잠은 많은 시간을 자는 것보다는 잘 자는 것이 중요하며 아래 방법으로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햇볕을 쬔다

몸에 맞는 베개, 침대를 사용한다

취침 전 카페인, 알코올을 삼간다

잠들기 2시간 전부터 스마트폰을 삼간다 



적당한 운동을 한다

운동을 하는 것으로 혈액 순환이 촉진되고 전신에 영양이 잘 전달됩니다. 두피와 머리카락에도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기 때문에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으로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운동은 스트레스 발산과 숙면에도 효과적입니다. 

 

규칙적으로 생활한다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것으로 자율 신경이 정돈되며 이는 두피의 혈류를 활성화하여 필요한 영양이 전달될 수 있게 합니다. 두피에 영양이 잘 공급되는 것은 머리카락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쌓아두지 않는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자율 신경의 균형을 깨뜨리고 두피의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머리카락성장에 영향을 줍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남성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는데 이는 탈모 문제도 유발합니다.



제대로 샴푸하기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으로 두피를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피에 피지, 얼룩, 노폐물 등이 남아 있으며 두피 모공이 막히고 컨디션이 저하되어 트러블이 생깁니다. 두피염이 발생할 경우 탈모까지 발생할 수 있어서 제대로 샴푸하고 건조해야 합니다. 


샴푸하는 시간은 아침보다는 저녁이 좋습니다. 낮 동안 피지, 노폐물, 먼지 등이 쌓여 모공이 막히기 쉽고 수면 중에 두피 턴오버가 이루어지므로 저녁에 깨끗하게 샴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 머리 빨리 기르는 법으로 머리를 묶어가 당긴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오히려 두피, 머리카락의 손상을 촉진합니다. 머리카락은 생활 습관이나 두피 상태에 따라 자라는 속도에 차이가 생깁니다. 잘못된 습관이 있다면 고치고 필요한 영양이 있다면 적극 섭취하여 조금이라도 빨리 자라는데 도움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김장김치 10포기 양념 비율 고추가루 양

배추 절이는법 배추30포기 20포기 소금양은

집에 복들어오는 그림 알기

연수 이음카드 재발급 이걸 잊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