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빨리 깨는 법 6가지
술을 너무 많이 마신 다음 날에는 숙취가 찾아옵니다. 머리도 아프고 메스껍고 구토 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때문에 괜히 술을 마셨나 후회도 하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술을 깰 수는 없을까 찾고 있었다면 아래 술 빨리 깨는 법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숙취는 왜 생기는 건가요.
알코올이 체내에서 분해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으로 인해 숙취가 발생합니다. 술을 마시면 간에서 분해되고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으로 바뀌며 이는 전신에 걸쳐 신경세포에 영향을 주어 숙취 증상을 유발합니다.
가장 간편한 술 빨리 깨는 법으로는 물을 마시기가 있습니다. 알코올 섭취로 인한 탈수 증상을 회복하려면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은 알코올 분해에도 도움이 되며, 숙취가 걱정될 때는 술을 마실 때 물도 함께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1 섭취
술 빨리 깨는법으로 먹는 음식을 신경 씁니다.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B1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됩니다. 비타민 B1은 두부, 두유, 낫토 같은 콩류에 많이 들어 있으며, 콩에 든 단백질은 간의 기능을 돕고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돕습니다.
비타민 C 섭취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비타민 C는 숙취의 원인이되는 아세트 알데히드의 분해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일에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으며 수분도 많이 들어 있어서 술 빨리 깨는 법으로 과일 주스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아침 식사 챙기기
빈속에 술을 마시면 술에 더 빨리 취하게 되므로 식사후 술을 마시도록 합니다. 또한 숙취 후에도 식사를 꼭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아세트알데히드 분해를 돕는 아스파라긴산이 든 콩나물국, 간에 좋은 메티오닌이 든 북엇국, 간의 피로 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들어 있는 조갯국을 아침식사로 합니다.
카페인 섭취
의외로 효과가 있는 술 빨리 깨는 법입니다. 알코올 분해 과정에서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가 혈관을 확장하고 그로 인해 두통이 발생하는데 카페인이 혈관을 수축시켜 두통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카페인의 이뇨 작용으로 아세트알데히드를 빠르게 배출할 수 있습니다. 단, 물도 함께 충분히 마셔야 탈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하기
가장 기본적인 것입니다. 숙취로 인해 손상된 신체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충분히 수면하고 휴식해야 합니다. 가능한 무리한 활동을 하지 않고 휴식을 합니다.
술 빨리 깨는 법으로 숙취해소제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숙취해소제 먹는시간은 음주 30분 전입니다. 숙취 예방에 한하지 않고, 건강을 위해서도 술은 적당량 마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