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노브랜드 비스킷 믹스로 비스킷 만들기
사 먹는 비스킷 가격이 많이 올라서 직접 비스킷 믹스로 비스킷을 만들어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비스킷이 먹고 싶어서 이마트 노브랜드 비스킷 믹스를 구입해서 만들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맛이 좋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비스킷 가격은 파는 곳마다 천차만별입니다. 어떤 재료를 사용했는지에 따라 비싸거나 싸질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많이 사 먹는 kfc 비스킷 가격은 한 개에 2300원입니다.(2023년 기준)
한 개만으로는 부족한데 가격이 착하지 않아서 많이 먹지 못했다면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직접 비스킷을 만들면 가격면에서 저렴하고 방금 만든 따뜻한 비스킷을 먹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오븐 없이 에어프라이어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비스킷 믹스로 비스킷 만들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제품 설명을 꼼꼼하게 확인하면 됩니다. 가격은 1봉지에 2천원이 되지 않습니다.
이마트 노브랜드 비스킷 믹스로 비스킷 만들기
- 용기에 믹스 1봉, 물 72ml (종이컵1/2)을 넣습니다.
- 스패출러를 사용하여 자르 듯이 가볍게 반죽합니다.
(손으로 꽉꽉 눌러 반죽하면 덩어리되어 식감이 안좋습니다.)
- 반죽을 4개로 나누어 동그랗게 만듭니다.
(한번에 2봉지를 사용해서 8개로 넉넉하게 만들었습니다)
- 에어프라이어 180도로 앞 10분 뒤 10분 구우면 완성입니다.
(굽는 시간의 경우 에어프라이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서 중간에 확인하면서 구워야 합니다. )
완성된 비스킷은 딸기잼이나 버터를 발라 먹으면 꿀맛입니다. 처음 구입한 이마트 노브랜드 비스킷 믹스인데 생각보다 가격도 착하고 비스킷 맛도 좋았습니다. 비스킷 맛도 나고 스콘도 비슷해서 가족 모두가 만족스러워 했습니다.
따뜻할 때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베이킹을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믹스제품을 사용하면 따로 재료 준비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스킷 만들기도 쉽게 할 수 있으니 집에서 맛있게 만들어 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