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팡이 핀 옷 세탁 방법
곰팡이가 핀 옷은 어떻게 세탁하면 좋을까요. 오랜만에 옷장을 청소하면 곰팡이가 핀 옷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끼는 옷에 곰팡이가 피면 속상하고 찜찜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서둘러 세탁해야 하는데요. 곰팡이 핀 옷 세탁하기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곰팡이 핀 옷 세탁을 하기 전에 왜 곰팡이가 생겼는지 알아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환기를 잘 하지 않거나 청소를 잘 하지 않을 경우 옷장안이 고온다습해지면서 곰팡이가 자라게됩니다.
온도가 20도 이상이고 습도가 70% 이상이며 먼지까지 많다면 곰팡이는 활발하게 번식을 하게됩니다. 옷장 청소를 정기적으로 해주시고 습기제거제도 꼭 넣어야 합니다.
곰팡이는 종류에 따라 세탁법이 달라집니다. 흰 곰팡이 핀 옷 세탁부터 알아보면 일단 밖에서 털어냅니다. 검은색 옷에 붙은 흰 곰팡이는 눈에 잘 띄어서 편하게 털어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뜨거운 물에 중성세제, 베이킹소다를 풀고 곰팡이 핀 옷을 넣어 손세탁을 합니다. 손세탁을 할 때는 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은색 곰팡이 핀 옷 세탁은 조금 성가십니다. 섬유 깊은 곳 까지 곰팡이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털어서 떨어뜨릴 수 없습니다.
세면기에 따뜻한 물을 담고 산소계 표백제(과탄산소다)를 넣습니다. 곰팡이 핀 옷이 잠기도록 넣고 1~6시간 동안 얼룩이 제거되는지 상태를 확인합니다.
그래도 잡히지 않는 곰팡이 핀 옷 세탁방법으로 염소계 표백제(락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옷감이 상하거나 색이 변색될 수 있어서 주의하여 사용해야 하며 물에 희석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세탁을 한 후에는 충분히 건조시켜서 보관해야 합니다.